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이번 롤토체스 23년 8월 2일 패치노트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확인하실 거면 하이라이트만 확인해 주시고상세내용은
아래 내용에 표로 작성한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15 TFT 롤토체스 패치노트 23년 8월 2일
13.15 TFT 패치노트 핵심 요약
- 특성
- 버프 : 백발백중(내용으로는 없는거 같음... 흠), 발명의 대가, 공허, 불한당, 자운, 학살자
- 업데이트 : 필트오버(파워가 떨어지는 대신 보상이나 운영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으로 보임) - 유닛
- 말자하, 제드, 아크샨, 카사딘, 아리, 사이온 너프!
- 아지르, 스웨인, 티모(책략가 유닛) 버프, 케일, 뽀삐, 카렌(데마시아 유닛) 버프, 사미라, 제이스, 렉사이, 카이사(공허 유닛) 버프 - 증강
솔- 배워야 산다 너프!!, 오른- 대장간 너프!
상징, 아이템을 얻는 증강 추가 아이템 변경 - 아이템 : 빛비늘 아이템 밸런스 조정
패치 내용 평가 :
13.14 패치 이후 비주류 시너지에 대해 버프를 주었으면 주류인 부분의 유닛과 증강, 전설 증강에 대해 너프하여 다양한 조합을 할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절한 것으로 보입니다.
13.15 TFT 패치노트 상세 내용 정리
체계 변경사항
오브젝트 명 | 패치내용 |
PvE 전리품 구 | 칼날부리 라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평균 아이템 개수를 줄이고 이를 돌거북 및 늑대 라운드에 분배했습니다. 이제 평균적으로 칼날부리 라운드 대신 돌거북 및 늑대 라운드에서 조합 아이템을 1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차원문
오브젝트 명 | 변경 | 패치내용 |
연보랏빛 바다 | 삭제 | 삭제 |
아홉 기둥의 방 | 신규 | 각 스테이지 시작 시 아주 다양한 전리품 중에서 모두가 같은 전리품을 받습니다. 초고속 모드에서는 전리품을 두 스테이지마다 받습니다. |
페트리사이트 숲 | 이름 변경 | 에렌마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특성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요새 | 버프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50/100/240 ⇒ 25/55/100/240 |
녹서스 | 조정 | 중첩당 능력치 증가: 10% ⇒ 5% 최대 능력치 증가: 70% ⇒ 35% (3) 녹서스 능력치: 체력 160/공격력 및 주문력 16% ⇒ 체력 170/공격력 및 주문력 17% (6) 녹서스 능력치: 체력 300/공격력 및 주문력 30% ⇒ 체력 340/공격력 및 주문력 34% (9) 녹서스 능력치 체력 500/공격력 및 주문력 50% ⇒ 체력 600/공격력 및 주문력 60% |
불한당 | 버프 | 출혈 체력 비례 피해: 40% ⇒ 50% 돌진 방식이 올바른 대상에게 더 일관적으로 이동하도록 조정됩니다. |
필트오버 | 버프 업데이트 |
이제 승리 시 전리품과 T-헥스의 동력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춰 T-헥스의 위력이 매우 감소했습니다. 연패 횟수가 낮을 시, 특성의 위력 대부분은 전리품에 집중됩니다. 연패 횟수가 높을 시, T-헥스의 위력이 그에 맞춰 더 증가합니다! 더 이상 전리품 획득을 위해 T-헥스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제 T-헥스가 충전 1을 가지고 시작하지 않습니다. 필트오버 전리품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T-헥스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 25 T-헥스 동력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 ⇒ 1 T-헥스 동력당 체력: 65 ⇒ 45 이제 T-헥스에게 새로운 위력 구간이 적용됩니다! T-헥스 동력 20: 2성 및 마법공학 숨결 잠금 해제 T-헥스 동력 40: 3성 T-헥스 동력 80: 4성 T-헥스의 별 레벨은 T-헥스의 위력을 가늠하게 해 주는 시각적 표시 기능의 역할만 담당하며 실제 능력치는 T-헥스의 현재 동력에 기반합니다. 이제 T-헥스 충전이 승리 시 예상 전리품 가치를 표시합니다. 이제 T-헥스를 판매할 수 없게 되어, 더 이상 T-헥스 동력이 판매 시 예상 전리품 가치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6) 필트오버의 평균 전리품 가치가 증가했습니다. |
학살자 | 버프 | 추가 피해 발동 체력: 60% ⇒ 66% |
발명의 대가 | 버프 | 골디네이터 처형 기준값: 10% ⇒ 12% |
공허 | 버프 | 협곡의 전령 - 마나 조정: 60/120 ⇒ 80/120 - 기본 체력: 950 ⇒ 1,050 - 스테이지 3 체력 계수: 0.85 ⇒ 0.8 - 스테이지 5 체력 계수: 1.15 ⇒ 1.2 - 스테이지 6 이후 체력 계수: 1.25 ⇒ 1.3 내셔 남작 - 기본 체력: 1,100 ⇒ 1,250 - 스테이지 4 체력 계수: 0.85 ⇒ 0.9 - 스테이지 6 체력 계수: 1 ⇒ 1.15 |
자운 | 버프 | 첫 자운 개조체로 언제나 공격형 개조체(로봇 팔, 맹독성 생물체) 또는 혼합형 개조체(적응형 이식물, 시머 주사기)가 등장합니다. 두 번째 개조체로는 언제나 혼합형 또는 방어형 개조체(불안정한 화공 탱크, 마법공학 외골격)가 등장합니다. 혼합형 개조체를 한 개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개조체는 언제나 등장하지 않은 형태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이제 개조체를 장착한 유닛을 대기석으로 이동시켜 자운 개조체를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유닛
1단계
유닛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카시오페아 | 버프 | 카시오페아 쌍독니 사용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카시오페아가 쌍독니를 사용하기 직전에 대상이 사망하면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
케일 | 버프 | 공격력: 25 ⇒ 30 |
말자하 | 버그 수정 너프 |
일관적으로 가장 알맞은 스킬 사용 각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합니다. 스킬로 최대 3개의 유닛이 아닌 2개 유닛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말자하 공허의 부름 피해량: 200/300/450 ⇒ 185/280/420 |
사미라 | 버프 | 천부적 재능 사용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스킬이 이제 대상 지정 스킬이 됩니다. |
뽀삐 | 버프 | 굳건한 망치 보호막: 290/310/330/350 ⇒ 310/330/350/350 |
2단계
유닛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갈리오 | 버프 |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 감소: 20/20/25% ⇒ 20/20/30% |
카사딘 | 너프 | 힘의 파동 피해량: 150/225/325 ⇒ 135/200/300 |
세트 | 너프 | 안면 강타 피해량: 200/300/465 ⇒ 180/270/420 |
소라카 | 너프 | 은하의 마력 강화 체력 회복량: 40% ⇒ 33% 은하의 마력 피해량: 115/170/265 ⇒ 125/185/290 |
스웨인 | 버프 | 스웨인 마나 조정: 40/80 ⇒ 30/70 스웨인 악의 불길 추가 체력: 450/475/500 ⇒ 450/500/550 스웨인 악의 불길 틱당 피해량: 25/40/60 ⇒ 35/50/75 |
탈리야 | 너프 | 마나 조정: 20/60 ⇒ 0/60 |
티모 | 버프 | 유독성 함정 피해량: 200/300/465/500 ⇒ 230/350/535/535 티모가 추가로 사용한 유독성 함정 버섯이 가능하다면 기존 대상 뒤에 있는 대상을 우선해서 튕깁니다. |
3단계
유닛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아크샨 | 너프 | 아크샨 공격력: 65 ⇒ 60 |
가렌 | 버프 |
심판 틱당 피해량: 72/75/80% ⇒ 75/75/85% |
제이스 | 업데이트 |
제이스의 가속 폭발이 적을 추적합니다. 제이스가 가속 폭발을 사용할 때 대상이 처치되면 가장 가까운 다른 적으로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
렉사이 | 버프 | 성난 이빨 공격력 계수: 300/300/315% ⇒ 315/315/315% 대상에게 돌진하거나 대상이 죽으면 언제나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을 돌진해 통과할지 정할 때 피해량 증가 및 치명타(가능하다면)를 계산합니다. |
4 단계
유닛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아지르 | 버프 | 일어나라! 피해량: 95/140/500 ⇒ 100/150/550 |
카이사 | 버프 | 마나 조정: 40/140 ⇒ 30/125 이케시아 폭우 미사일당 피해량: 75/111/300 ⇒ 75/111/240 |
우르곳 | 너프 | 경멸 기본 지속 효과 발동 사이의 행동 불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마나 조정: 30/90 ⇒ 40/100 경멸 공격력 계수: 275% ⇒ 250% 경멸 피해량: 50/75/500 ⇒ 40/60/500 |
그웬 | 업데이트 너프(3성만) |
가능하다면 싹둑싹둑!으로 여러 명의 대상을 우선 타격합니다. 안개 지속시간: 3/3/6 ⇒ 3/3/5 피해량: 100/150/500 ⇒ 100/150/400 |
아펠리우스 | 너프(3성만) | 투척 무기 공격력 계수: 8/8/40% ⇒ 8/8/30% |
럭스 | 너프(3성만) | 몰아치는 빛 피해량: 735/1,100/3,333 ⇒ 735/1,100/2,750 몰아치는 빛 파쇄: 15/15/50 ⇒ 15/15/40 |
쉔 | 버프(3성만) | 기 보호막 아군 보호막: 275/350/1,800 ⇒ 275/350/2,000 기 보호막 피해량: 240/360/2,000 ⇒ 240/360/2,500 |
5 단계
유닛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아리 | 너프 | 정기 흡수 단일 대상 피해량: 115/170/1,000 ⇒ 100/150/1,000 |
라이즈 [밴들시티] |
조정 | 마나 조정: 50/75 ⇒ 30/75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대기석 선택 기준: 무작위 유닛 ⇒ 가장 비싼 유닛 소환 유닛 마나: 25/40/200 ⇒ 25/70/200 |
라이즈 [데마시아] |
너프 | 보호막 흡수량: 720/1,080/9,999 ⇒ 600/900/9,999 데마시아 라이즈 피해량: 250/375/999 ⇒ 300/450/999 |
라이즈 [프렐요드] |
너프 | 차원문 지속시간 (스킬 사용 시간 및 기절 지속시간): 3초 ⇒ 2초 피해량: 300/450/2,000 ⇒ 300/450/3,500 이제 3성 프렐요드 라이즈가 범위가 더 넓은 냉기의 바람을 부릅니다. |
라이즈 [아이오니아] |
너프 | 스킬 사용 시간: 3.5초 ⇒ 2초 공격 속도: 50/60/300% ⇒ 30/40/300% 이제 아이오니아 라이즈가 적을 기절시킬 때 175/275/3,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라이즈 [녹서스] |
너프 | 녹서스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
라이즈 [필트오버] |
너프 |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피해량: 250/375/1,999 ⇒ 275/425/3,000 영역 공유 피해: 12/15/500% ⇒ 15/20/500% |
라이즈 [그림자 군도] |
조정 |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부활 유닛 최대 체력: 40/60/100% ⇒ 40/80/300% 스킬 사용 대상: 가장 강한 아군 ⇒ 현재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그림자 군도 라이즈가 처치되어도 표식이 남은 유닛은 되살아납니다. |
라이즈 [슈리마] |
조정 |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피해량: 150/225/2,000 ⇒ 175/275/2,500 |
라이즈 [타곤] |
조정 | 스킬 사용 시간: 6초 ⇒ 4초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5/20/100% ⇒ 18/25/100% |
라이즈 [자운] |
너프 | 기본 차원문 개수: 3/6/25 ⇒ 5/8/25 차원문당 피해량: 155/230/2,006 ⇒ 110/200/2,006 50골드 이후 차원문 1개 추가에 필요한 보유 골드 15골드 ⇒ 20골드 |
사이온 | 너프 | 부활 시 체력 감소: 12/8/0% ⇒ 15/10/0% |
전설 증강
전설 증강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리신 실버 증강 |
조정 | 승승장구 ⇒ 브론즈 티켓 |
준비 운동 III | 버프너프 | 기본 공격 속도: 10% ⇒ 12% |
배워야 산다 II/III | 너프 | 경험치 및 골드: 18/24 ⇒ 16/20 |
두 배로 보기 I/II/III | 버프 | 골드 : 1/8/3 ⇒ 2/10/4 |
대장간(소형, 중형) | 너프 | 골드 : 6/10 ⇒ 4/7 |
증강
내용이 너무 길어서 일단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증강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승승장구 | 버프 | 2골드 추가 제공 |
위험한 행보 | 너프 | 골드: 35 ⇒ 30 |
한 수 위 | 너프 | 골드 획득 확률: 40% ⇒ 33% |
다른 태생 II | 버프 | 체력: 180/240/300/360 ⇒ 200/275/350/425 |
헌신 | 버프 | 유닛 필요 개수: 5 ⇒ 4 |
작별 선물 | 버프 | 언제나 조합 아이템 대신 완성 아이템을 우선해서 넘깁니다. |
완벽한 반복 | 조정 | 이 연쇄마법사의 반복 스킬 사용에도 중첩됩니다. 완벽한 반복 중첩당 주문력: 10 ⇒ 5 완벽한 반복 최대 주문력: 60 ⇒ 70 |
굶주린 사냥꾼 | 너프 | 최대 중첩: 50 ⇒ 40 |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 | 조정 | 체력 기준치: 40% ⇒ 60% 1회당 체력 회복: 15% ⇒ 10% 1회당 공격속도 및 주문력 증가 (최대 4회): 35% ⇒ 40% |
셋부터 남남 | 너프 | 이 같은 챔피언을 중첩해서 계산하지 않습니다. |
건강 또 건강 | 너프 | 이 같은 챔피언을 중첩해서 계산하지 않습니다. 건강 또 건강 체력: 111 ⇒ 100 |
안정적인 진화 | 너프 | 추가 체력: 70 ⇒ 60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7% ⇒ 6% |
녹서스 왕관 | 조정 | 무한의 대검을 제공합니다. ⇒ 연습용 장갑을 제공합니다. |
그림자 군도 왕관 | 조정 | 스태틱의 단검을 제공합니다. ⇒ 여신의 눈물을 제공합니다. |
도전자 왕관 | 조정 | 고속 연사포를 제공합니다. ⇒ 정의의 손길을 제공합니다. |
데마시아 왕관 | 조정 | 가고일 돌갑옷을 제공합니다. ⇒ 구인수의 격노검을 제공합니다. |
슈리마 왕관 | 조정 |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 수호자의 맹세를 제공합니다. |
학살자 왕관 | 조정 |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 거인의 결의를 제공합니다. |
전쟁기계 왕관 | 조정 | 거인의 결의를 제공합니다. ⇒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
필트오버 영혼 | 조정 | 지크의 전령을 제공합니다. ⇒ 거인 학살자를 제공합니다. |
빛의 속도 | 버프 | 자석 제거기 추가 제공 |
난공불락 | 버프 | 자석 제거기 추가 제공 |
압도적인 힘 | 버프 | 자석 제거기 추가 제공 |
풀려난 아르카나 | 버프 | 자석 제거기 추가 제공 |
합리적 소비 | 비활성화 |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연쇄마법사 심장 |
삭제 | 삭제되었습니다. |
영혼의 보급품 |
비활성화 | 비활성화되었습니다. |
완성형 아이템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아이템 너프 및 탱커 아이템 위주 버프
아이템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모렐로노미콘 | 버프 | 스킬의 마법 또는 고정 피해만이 아닌 스킬의 모든 피해에 발동합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버프 | 보호막 흡수량: 250/300/350/400 ⇒ 275/325/375/425 |
오른 (대장간) 아이템 및 빛비늘 아이템
많은 아이템들의 효과 버프 및 찬란한 아이템 명칭 수정
아이템 명 | 버프 or 너프 | 패치내용 |
결단력 있는 투자자 (빛비늘) | 너프 | 골드 획득량: 10 ⇒ 5 |
다이아몬드 손 (빛비늘) | 너프 | 체력: 400 ⇒ 300 |
거물의 갑옷 (빛비늘) | 너프 | 중첩당 기본 체력 (최대 40회 중첩): 8 ⇒ 6 |
황금술사의 지팡이 (빛비늘) | 버프 | 주문력: 20% ⇒ 25% |
드레이븐의 도끼 (빛비늘) | 버프 | 공격력: 10% ⇒ 15% |
쓸데없이 큰 보석 (빛비늘) | 버프 | 체력: 500 ⇒ 600 |
저격수의 집중 | 버프 | 피해량 증가: 칸당 8% ⇒ 칸당 10% |
죽음불꽃 손아귀 | 조정 |
피해 증가 효과 지속시간: 8초 ⇒ 10초 표식 대상 기준 추가 피해: 50% ⇒ 35% |
영원한 겨울 | 너프 |
체력: 300 ⇒ 200 |
선체분쇄자 | 버프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40 |
이외 버그들을 수정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