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팁&후기/게임 팁&후기

[롤토체스][공략][시즌9] 아우렐리온 솔 운영방법 #2 아리 캐리덱

by 케이윈 2023.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이번 주제는 요즘 핫한 너무나도 쌘 아리 덱 운영방법 입니다.

다양한 빌드업과 방법이 있지만, 아우렐리온 솔을 활용한 운영방법, 빌드업하는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생각보다 운영법이 쉽고, 잘 활용하며 단숨에 티어업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내용이며,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우렐리온 솔 운영으로 아리 캐리덱 운영하기

증강

1st 증강

첫 번째증강은 아이템 기물에 따라 선택하지만, 아이템이 3개정도에 쓸데없는 지팡이 또는 여신의 눈물이 1개가 포함되어 나왔다면 첫번째 증강은 솔 증강을 선택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상황이 이라면 첫번째 증강을 솔 증강을 대신해서 선택해주세요.

  • 플레이어가 4명(자신 포함) 이상 아우렐리온 솔을 가지고 왔고 3단계 기물 중 캐리 기물이 나온 경우
    (카르마, 아크샨, 칼리스타 등)
    - 플레이가 많은 경우 후반 빌드업 한 후에 고밸류 기물 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어 빠르게 다른 선택을 하는 것을 추천
  • 챔피언 전용 증강(굶주린 사냥꾼 - 워윅, 우두머리 - 세트 등)이 같이 나온 경우

2nd 증강

두 번째증강은 다른 경험치와 골드 관련 증강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지 않고 3-2 스테이지 이후 6 레벨을 찍고 강하게 푸시하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공격증강을 통해 강하게 필드를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스테이지가 솔직히 제일 체력을 아낄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최대한 이기면서 후반 스테이지를 갈 수 있도록 체력을 보존합니다.

 

3rd 증강

세 번째증강은 사실 아우렐리온 솔을 하는 이유 중 하나인 배워야 산다를 선택합니다.

무난하게 4~5등 쯤에 3 번째 증강을 받으셨다면 바로 8 레벨이 가능하며,
프라임 증강일 경우 9 레벨도 5 스테이지 전에 달성도 가능합니다.

하여튼 이 증강을 통해 8 레벨과 5 단계 기물을 찾을 수 있는 돈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증강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실버 증강은 비추천드리며, 추가적으로 공격증강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승패 운영방법

첫 라운드1패를 했으면 초반 3패는 필수

첫 라운드 1승을 했으면 최대한 연승

 

아이템 선택권때문에 초반에 지는 것도 방법이기 하지만, 고밸류 덱의 경우 체력관리가 힘든 부분이 있어 이길 수 있을 때 이길 수 있는 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연패 운영이 가능하시다면

아이템 선택 라운드(초밥 라운드) 전까지만 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아이템 얻는 방법이 크립라운드 말고는 없는 부분이 있어

나중에 나올 아리 아이템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초반에는 억지로 이자를 얻기보다는  2성 완성을 우선시하는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리롤과레벨업 타이밍

  • 2-1 ~ 2-2 ▶ 4레벨
  • 2-5 ▶ 5레벨
  • 3-2 ▶ 6레벨
  • 3-5 ~ 4-1 ▶ 7레벨
  • 4-5 ~ 5-1 ▶ 8 레벨
  • 상황에 따라 레벨업  ▶ 9레벨

 

 

8 레벨은보다 빠르게! 9레벨은 선택사항!

연승을 이어가고 싶을때 보다 빠르게 업!

퐁당퐁당일 경우 체력을 아낄 수 있는 선에서 레벨업!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우렐리온 솔의 약점은 바로 체력! 많이 운영해보신 분들이나 잘 하시는 분들은 솔을 해도 상황에 따른 증강선택과 운영이 가능하지만, 많은 분들이 다른 전설로는 잘하다가도 솔만하면 어떻게는 이득보자는 마인드때문에 체력을 전부 돈으로 바꿔 정신차리고 나면 죽는 경우를 생각보다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력을 우선시 하며 생각보다 매턴 매턴 내가 가지고 있는 기물과 상점을 조합해가면서 최상의 시너지와 조합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잠시 멍때리다보면 명치가 홀쭉해져서 9레벨을 찍다가 끝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운영 핵심은 돈보다는 체력이라는 것!

 

따라서, 리롤은 7 레벨 달성한 후 적절한 리롤을 통해(4단계, 5단계 기물을 제외- 8레벨을 달성한 후에 진행)

기물들을 2성을 붙여주고 리롤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우렐리오 솔 고밸류 빌드업

추천 빌드업 간단 설명

아리는 시너지 1도 없이 2성만 되도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2성을 찍기가 쉽지 않고 1성은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아이템과 빌드업, 시너지 등을 통해 보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리의 시너지를 생각해서 빌드업하는 것을 필요합니다.

그 빌드업은 바로 크게 아이오니아, 기원자 빌드, 마법사 빌드 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오니아 빌드 비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중후반에 약하다는 점입니다. 결국 아리를 뽑기 전까지 시간을 벌어야하지만,
아이오니아는 7~8 레벨부터 서서히 힘이 빠지는 조합입니다. 능숙하지 않으시다면 리롤치고 어버버하다가 6등을 찍으실 경우가 빈번하실 것 같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면 기원자 빌드와 마법사 빌드를 왜 추천하는지 약간 설명을 드리면 3개정도 있는데

  • 아리를 그냥 넣어도 시너지 연계가 좋은 유연함
  • 핵심기물(카르마, 벨코즈 등)의 아이템이 비슷하여 바로 넣어줄 수 있는 장점
  • 아리를 얻기 전까지 순방이 가능한 덱파워

결국 빌드업의 핵심은 아리를 얻기전까지 시간을 버는 것입니다.

두 개의빌드업의 장점은 갑자기 아리가 나와도 덱이 깔끔하고 더 쌔진다는 점입니다.

빌드업을 선택하는 이유

기원자 빌드업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스테이지에카르마가 나왔을 경우
  • 아이오니아 빌드업 중 2스테이지에 카르마가 나왔을 경우

그 이외에는 공허, 마법사 빌드업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원자 빌드업 설명

6기원자 카르마 캐리덱과 동일하게 운영해줍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중후반에 카르마를 억지로 3성을 붙지지 않고, 레벨 업을 통해 고밸류를 노려보는 식의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다른 증강이 좋지 않다면 기원자의 시너지(상징, 심장) 증강을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아리에게 넣어줄 수도 있지만 7 레벨에 6 기원자 3 아이오니아를 챙겨 카르마의 파워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2 스테이지

4기원자 또는 3아이오니아를 목표로 하면서 진행

 

3 스테이지

리롤덱을제외한 모든 빌드는 3-2전후로 6레벨을 찍고 시너지를 챙겨 덱을 강하게 구성합니다.

따라서, 연승운영을 할 경우, 크립턴(3-7)에 5연승이상 가능할 경우 3-4 이후 7레벨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무난하게 50원 이자를 챙기면서 카르마, 리산드라, 타릭 등을 2성을 만들고 레벨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7레벨 기원자

4 스테이지

4-2 증강을 배워야 산다를 얻으시면 8 레벨을 달성한 후 아리를 빨리 찾을 것인지, 무난한게 을 찍고 이후 아리를 찾을지 판단해야합니다. 판단은 상대방 필드와 내 체력 등을 고려해서 판단해주시면 됩니다.

상대방들 필드가 할만하고 체력도 여유롭다! 천천히 빌드업

상대방들 필드가 쌔고 체력의 여유가 없다?! 8 레벨 달성 후 리롤

 

후반 스테이지

라이즈와 아리를 중심으로 2성을 완성해주시고 배치와 아이템에 보다 신경을 써주세요.

후반 결국 배치싸움입니다.(시너지 변경하기도 어렵고 아이템도 얻기 어려움)

이후 돈과 여유가 괜찮다면 딜이 부족한 경우 카르마를! 탱이 부족한 경우 타릭 또는 쉔을! 3 성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8레벨 최종 필드

기원자 상징이 있는 경우 갈리오 등을 고밸류 높은 탱커로 변경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아리가 블루가 있을 경우 고밸류 탱커에게 상징을 넣어주세요.

8레벨 기원자 상징 존재, 최종 필드

마법사 빌드업 설명

마법사 빌드는 타 마법사 빌드유사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아리 이후 조합입니다.

초중반 운영은 초반에 공허, 중후반에 6마법사, 아리 이후 4마법사 + 3아이오니아식으로 스무스한 빌드업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증강이 좋지 않다면  마법사 시너지 증강(상징, 심장)을 추천드립니다.

마법사 상징을 통해 4마법사가 아닌 6 마법사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스테이지

4 마법사 또는 3공허를 목표로 하면서 진행

 

3 스테이지

리롤덱을제외한 모든 빌드는 3-2전후로 6레벨을 찍고 시너지를 챙겨 덱을 강하게 구성합니다.

따라서, 연승운영을 할 경우, 크립턴(3-7)에 5연승이상 가능할 경우 3-4 이후 7레벨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법사는 7 레벨에 2성을 만드는 것보다 럭스와 아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4스테이지에 증강을 받고 8 레벨을 찍을 수 있도록 빌드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레벨 저밸류 6마법사 → 고밸류 4마법사

*마법사 상징이 있으면 카르마를 사용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6마법사를 유지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4 스테이지

4-2 증강을 배워야 산다를 얻으시면 8레벨을 달성한 후 아리와 럭스를 빠르게 찾아줍니다.

상대방들 필드가 할만하고 체력도 여유롭다! 천천히 

상대방들 필드가 쌔고 체력의 여유가 없다?!  바닥까지 털어서 찾아주세요.

 

후반 스테이지

라이즈와 아리를 중심으로 2성을 완성해 주시고배치와 아이템에 보다 신경을 써주세요.

후반 결국 배치싸움입니다.(시너지 변경하기도 어렵고 아이템도 얻기 어려움)

여유가 있으시다면 9레벨을 통해 세나나 하이머 딩거를 찾아 밸류를 높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레벨 - 4 마법사, 3아이오니아, 최종필드

마법사 상징이 있으시면 3 아이오니아(카르마,세트 등)를 통해 아리 밸류를 높여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법사 상징은 자르반에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레벨 - 6마법사(마법사 상징 존재), 최종필드

아이템

무조건 아리 3신기3 신기를목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천 조합은 보석 건틀릿, 여신의 눈물 조합아이템(푸른 파수꾼, 쇼진의 창), 방패파괴자 or 거인 학살자 학살자입니다.

 

마무리

요즘 고밸류 카드들이 너무 좋아져서 너도 나도 8레벨 리롤 후 5단계 기물을 선점하려고 날리네요.

분명 내가 운이 없는 것도 있을 수 있겠지만, 이전에 비해 중반에 탄탄한 빌드업이 엄청 중요하게 되어서

그 부분을 잘 고려해서 플레이하신다면 아우렐리아 솔에 약점이었던 4스테이지에 충분히 탄탄한 빌드업으로 통한 체력관리로 1등을 노려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곧 마스터 딴 한걸음 남았네요.

 

알면 알수록 너무 재미있어서 좋지만!

시간 가는줄 모른다는 점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해당 글 참고하셔서 즐거운 게임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