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연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다시 랭크를 올려야겠죠?!
그래서 제가 돌려본 덱 중 좋은 덱을 들고 와봤습니다. 그 덱은 바로 파괴 컨트롤 덱입니다.
이 덱의 경우 제가 직접 짠 덱이지만, 승률 좋은 덱이니! 믿고 한번 잡숴봐!
제가 현재 컬렉션 레벨 712이며, 돌려봤는데 현재 승률은 한 80% 정도 되는 것 같아서 소개드립니다.
이 덱을 돌리기 전에 실버 ~ 골드 왔다갔다 했었는데 오늘 돌려보고 플래티넘으로 바로 가버렸네요.
풀 3 초반 구간 파괴 컨트롤 덱
덱 소개
이 덱은 파괴 공룡덱, 비전 컨트롤 덱 등을 커스텀한 덱입니다.
버키, 데스록, 카니지로 효율적으로 파워를 챙기며, 상황에 따라 킬몽거, 코스모, 상치, 비전으로 컨트롤하는 덱입니다.
덱 구성으로 보면 모든 상황에 대해 카운터가 가능한 덱입니다. 또한, 이 전에 소개드린 파괴 공룡덱이나 비전 컨트롤 덱보다 디스트로이어를 통해 6 턴피니쉬까지 챙긴 덱임으로 엄청 강력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운영방법
1. 대체로 전체적인 코스트 커브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코 에이션트
- 2코 버키
- 3코 데스록 or 카니지
- 4코 아머 or 코스모(3 턴~ 4 턴에 노바, 안젤라 같이 섞기)
- 5코 비전
- 6코 디스트로이어 or 킬몽거 or 상치 + 비전 이동
2. 버키를 에 내고 3 턴에 카니지, 데스록을 통해 파워를 든든하게 챙깁니다.
- 카니지가 손패에 있을 경우 에이션트 13과 같은 구역에 내서 파워를 챙긴다.
- 에이션트 13, 버키, 카니지 = 파워 12
- 버키 데스록 = 파워 11
- 상대 입장에서 해당 구역을 쉽게 역전하거나 먹기가 까다로우며, 더 많은 턴을 소요하게 됩니다.
3. 디스트로이어를 내기 전에 코스모를 내던, 아니면 구축한 구역에 아머를 내야 합니다.
4. 비전이 있을 경우 무조건 5 턴에 내야 합니다.
- 비전이 아머와 같은 구역에 있다가 디스트로이어를 꺼내고 옮겨도 파괴됩니다.
5. 코스모, 아머를 어디에 배치에 따라 6 턴 비전 이동, 디스트로이어 배치가 정해집니다.
- 비전은 아머가 없던 구역에서 아머가 있는 구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강제되고
상대가 이것을 알아도 역으로 속일 수도 있습니다. - 3구역에 골고루 배치했을 경우 디스트로이어를 못 내거나, 코스모 위치에 내거나, 한 구역을 버려야 합니다.
아키 타입 추천 카드
- 해당 카드들은 안젤라 대체입니다.
스콜피온
안젤라의 성장시키기 어렵고 현재 구역 메타 등을 고려했을 경우 직관적인 이득을 위한 스콜피온을 추천드립니다.
리자드
리자드를 통해 상대가 강제적으로 리자드가 있는 구역에 낼 수밖에 없게 유도 및 6 턴에 2장을 내야 하는 경우 높은 공격력을 통해 어느 정도 파워 경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스톰
2 코스트가 많은 것이 싫거나 까다로운 필드를 제거하고 구역 컨트롤을 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모든 덱이 호불호가 있고, 또한 풀 3의 경우 하고 싶어도 해당 카드가 없으면 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덱의 경우 풀 3 카드는 단 한 장만이 들어간다는 점과 풀 2에서 많이 접했던 인기 덱들의 아키 타입 버전이기도 하여 어렵지 않게 운영하실 수 있다고 생각 듭니다.
아직 제가 랭크가 높고 그런 건 아니지만, 시즌 초반 풀 3 초반 구간에 달달하게 꿀빨고 있어 추천드립니다.
저와 같이 꿀빨고 싶으시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풀 3 초반구간에 다양한 덱을 연구하여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나 추천 카드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