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어느덧 22년도 끝나가네요. 올해 한해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스냅 정말로.. 랭크 정말 힘드네요. 아직도 90도 못올려서 빌빌대고 있습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덱메이킹에 더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이번시즌에 인피니티를 달성한 신박하고 좋은 덱을 들고 왔습니다.
풀 3 파괴 패트리어트 덱(인피 달성)
덱 소개
파괴 컨셉과 능력없음 컨셉이 안맞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한쌍의 조합입니다.
후드에서 나오는 데몬과 버키에 나오는 윈터솔저가 '능력없음' 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적은 기물로도 높은 파워를 기대할 수 있는 조합입니다. 또한, 나름대로 저코스트 비율이 높아 깔끔한 에너지커브가 가능합니다.
운영방법
버키, 노바, 욘두, 버키를 상황에 따라 카니지로 파괴하시면 됩니다.
(주의 : 억지로 파괴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대방에 덱에 따라 플레이가 갈리지만, 요즘 인첸트리스의 빈도가 낮아 활용하느데 어렵지 않은 덱입니다.
상대방 덱리스트가 인첸트리스를 절대 쓸수 없는 조합이라면 한 구역에 3 턴 패트, 4 턴 미스틱, 5 턴 블마, 6 턴 울트론을 내면 거의 필승이라 할수 있습니다.
아키 타입 추천 카드
후드나 울트론이 없는 분들께 둠 정도 추천드립니다.
풀 3 서퍼 패트리어트 덱(인피 달성)
덱 소개
서퍼덱의 최대 카운터는 리치입니다. 그 리치의 카운터를 이겨내고자 연구된 덱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퍼와 패트리어트를 같이 사용한 안정감과 아이언맨을 사용해 파워의 고점도 챙긴 덱입니다.
다른 서퍼덱에 비해 보다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좋았던 덱입니다. 또한, 이 덱의 장점은 서퍼덱이기 때문에 다양한 커스텀이 가능한 덱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운영방법
서퍼덱과 패트리어트 덱의 파생, 혼종이기하나 기볹적으로 패트덱을 운영하듯이 운영하시고 5턴, 6턴에 상황에 맞춰서 서퍼덱처럼 혹은 패트리어트 덱처럼 운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덱의 장점은 억지로 서퍼를 마지막턴에 낼 필요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며,
록조와 함께 사용 시 재사용 가능성도 노려볼만한 덱입니다.
운영감이 안오시면 크라니쉬님의 플레이를 감상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키 타입 추천 덱
아이언맨 대신 세라를 넣은 덱입니다. 위에 있는 덱보다는 난이도가 낮은 덱입니다.
이 덱의 핵심은 세라를 보다 빨리냄으로써 3코스트 카드를 보다 많이 내는 것에 초점되어 있습니다.
풀 3 옥토졸라 덱
덱 소개
요즘 많이 연구되고 있는 옥토퍼스 덱입니다.
특히, 그 덱 중에서도 아이디어가 제일 참신하다고 생각드는 덱을 가져와봤습니다. 덱 컨셉은 상대 손패를 강제로 털거나 없애 원하는 플레이를 억제하는 것이 컨셉입니다. 또한, 위의 덱 레시피의 경우 헤임달을 통해 옆 구역으로 도망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운영방법
3턴 일렉트로 or 웨이브 필수시작
4턴 옥토퍼스 → 5턴 리더 or 블랙볼트 or 아르님 졸라
4턴 블랙볼트 → 5턴 아르님졸라
예능이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일루시브, 푸사님의 플레이를 감상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키 타입 추천 덱
해당 덱은 푸사님이 메이킹한 덱입니다. 개인일정때문에 덱 플레이 영상이 늦어진 점이 있긴 했지만, 공룡덱이 흥하게되면
카운터덱으로 제일 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에 덱과 다른 점은 오딘과 헤임달 차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래 덱리스트를 더 추천드립니다.
시간되시면 아래 영상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솔직히 마블스냅이 단순하고 덱에 12장의 카드로 만들어지다보니 더이상의 참신하고 특색있는 덱들이 안나올 줄 알았는데... 경솔한 생각이였네요. 앞으로도 더 많은 덱들이 나올 거라 기대하고 저 또한 연구할 생각입니다. 다음시즌에 나오는 자부는 어떠한 파괴력을 가져다 줄지 정말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옥토졸라덱보니깐 ㅠㅠ 하고 싶은데 아르님졸라가 없네요 ㅠㅠ 다음카드는 아르님졸라가 꼭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오늘도 포스팅 정독해주셔서 감사하고 즐거운 마블스냅되세요. SNAAAAAA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