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이번 주제는 요즘 핫한 아우렐리온 솔, 9레벨 고밸류 덱 운영방법 입니다.
지금은 조금 유명해져서 많이 플레이하는 것으로 보이나
갑자기 뜨게되면서 골머리 썩게한 덱입니다.
생각보다 운영법이 쉽고, 잘 활용하며 단숨에 티어업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내용이며,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우렐리오 솔 고밸류 덱 소개
전설 증강 간단 소개
모두 레벨업 관련된 것이며, 이로 인해 빠른 레벨업과 상상하지 못하는 템포를 통해 상대방에게 돈을 사용하도록 리롤을 하도록 강요하게 만듭니다.
다른 전설과 다르게 우리 솔은 대가리깨져도 요고 3개만 갑니다.
- 약간의 주의사항 2번째 실버증강인 경우 + 골드 관련 증강이 추가 떳을 경우 그것을 고릅니다.
(차고로 개인적으로 2번째 실버증강은 잘 안고르는 편)
9레벨을 얼마나 빨리 찍냐하면 "배워야 산다 III(프라임 증강)"인 경우 4 라운드 초밥라운드와 칼날부리(4-4 ~4-6) 사이에 필수로 9레벨이 완성됩니다. 그리고 돈도 40~ 50 골드가 남죠. 그걸로 아래에 있는 애들 그냥 마구잡이로 삽니다.
먼제 9레벨을 찍었고 4단계 기물은 다른애들이 선점했으니 리롤을 할때마다 5단계 기물이 2마리~3마리 마구잡이로 나옵니다. 그러고 2성찍으면 끝납니다.
리롤 방법 및 조합
현재 체력이 낮으면 필드까지 다 팔아서 7마리 정도 찾아서 모두 2성을 노리며 플레이하시면 되시고
체력이 50 정도의 체력 여유가 있다?! Full 리롤 X 적당히 리롤을 돌려가며 2성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두개는 무엇을 채우냐? 그웬과 쉔을 챙겨서 요새, 기원자, 그림자 군도, 학살자를 챙겨줍시다.
그정도만 챙겨도 시너지가 화면에 꽉찹니다.
참 쉽죠?!
쉬운데 왜 안함? 나는 왜 이걸로 못이겨?
이유는 2개일 것 같은데요.
- 내 명치가 아작나서 5단계 기물을 2성만들기까지 시간이 안되는 경우(운요소 부분 있음)
- 모두가 아우렐리온 솔로 인한 5 단계 기물 고갈(시장 타임세일에서 맨 뒤줄.... )
솔직히 5단계 애들이 좋긴 하시만 사실상 2성이 아니라면 생각보다 약한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다른 애들은 좋은 아이템, 전투 증강까지해서 나름 4라운드 후반, 5라운드 쯤 되면 괜찮은 시너지를 잘 빌드업해놨기 때문에 생각보다 아프게 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면 초반부터 빌드업과 아이템 등에 대해서 자세한 운영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아우렐리오 솔 고밸류 상세 운영방법
레벨업 타이밍
제일 중요한 레벨업 타이밍은 5레벨과 6레벨, 9레벨 타이밍입니다.
9레벨은 이해하는 5레벨, 6레벨은 도대체 왜?!
4단계 밸류 기물을 누구보다 빠르게 얻기 위함이라는 거
2%인데?! 생각보다 잘나온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9레벨이 되기까지 리롤은 한번도 안하고 빌드업을 해나가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생각보다 매턴 매턴 내가 가지고 있는 기물과 상점을 조합해가면서 최상의 시너지와 조합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합니다. 잠시 멍때리다보면 명치가 홀쭉해져서 9레벨을 찍다가 끝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6레벨을 타이밍은 뭔가요? 이자가 더 좋은거 아닌가요?
분명 모든 상황이 이자를 낼 수 있으면 좋으나, 6레벨은 내가 지속적으로 연패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물론, 3-2까지 기다렸다가 증강을 선택하시고 업하셔도 무난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매턴 너무 아프게 연패를 하시는 경우 체력이 없어 5라운드까지 가기 어렵기 때문에
조합도, 2성도 안된다면 레벨을 통해 기물 수 우위로 조금이라도 체력보전하는 효과와
밸류 기물이 나올 확률을 높이는 것이 있습니다.
운영 핵심은 돈보다는 체력이라는 것!
승패 운영방법
초반 3패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첫라운드 조합전까지 3전투는 모두져서 초밥라운드에 아이템 선택권을 먼저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라운드에 비해 덜 아프게 맞는 것도 골드 증강인 끈질긴 연구가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습니다.
해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아이템 얻는 방법이 크립라운드 말고는 정말 없습니다.
이전에 유행했던 트페, 이즈리얼에 비해 체감이 다르시다는 걸 확 느끼실 겁니다.
그 이후로는 최대한 쌔게! 연승한다는 마인드!
초반에는 억지로 이자를 얻기보다는 2성 완성을 우선시하는 플레이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무조건 피바라기 1개, 구인수 1개는 있어야 합니다.
티어는 중요도를 나타냅니다.
- S티어 : 피바라기, 구인수
- A티어 : 거인의 결의, 고속 연사포
- B티어 : 대부분의 탱커템, 이온 충격기, 쇼진의 창
따라서, 우리는 BF 대검과 곡궁을 무조건 최소 2개는 집고가야합니다.
빌드업
다른 빌드업은 조합을 짜기 위한 빌드업이지만
달리 솔의 빌드업은 중반에서 후반을 넘어가기 위한 방어적 빌드업입니다.
심지어 리롤도 하지 않고 있는 기물을 활용해야하는 제약이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있지만, 그래도 그중에서 추천드리고자하는 빌드를 소개해볼까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빌드업은 아이오니아·도전자, 백발백중+@ 입니다.
그 중에서 제일 추천드리고자하는 조합은 아이오니아, 도전자 빌드업입니다.
이유는 중간 다리를 해줄 쉔, 그웬이 존재하기 때문에 9레벨 이후 필드를 재구성할때 보다 안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백발백중 + 기원자 요새도 빌드업하기 좋습니다. 특히, 요즘 아이오니아의 인기가 너무 좋아 아펠리우스나 세주아니가 자르반, 아지르, 카이사, 야스오 등에 비해 선호도가 낮아져서 오히려 빈틈을 공략하기 수월하며, 중간 다리인 쉔도 조합이 포함되어 후반 빌드업을 고려했을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슈리마 빌드업의 경우도 초반도 강력하며 후반 고점도 높은 빌드이지만, 슈리마인 경우 후반 빌드가 제가 설명하려는 빌드와 다른 부분이 많아 다음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우선 추천드립니다.
그 이외에도 녹서스 빌드업이나 공허 빌드업이 있으나, 녹서스 빌드업은 7레벨 이후 모두 2성 이상이 아닌 이상 힘이 빠지는 빌드업이고, 공허의 경우 카이사 경쟁이 심하지만 도전자 시너지를 받지못해 아이템을 많이 활용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파워가 약한 빌드업입니다.
이외에도 사수, 마법사, 학살자도 존재하지만, 3골 기물들이 상대적으로 약해 초중반 빌드업이 생각보다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최종빌드
최종빌드의 아이템은 최악의 상황을 상정한 부분이며, 최소한의 아이템만을 고려하여 넣었습니다.
5단계
전반적으로 라이즈가 좋으며, 차원문의 라이즈 스킬을 확인 후 전투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면 아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아리를 사용할 경우 사이온 또는 하이머 딩거를 야스오로 대체하여 3아이오니아 시너지를 챙겨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이번 시즌은 레벨업당 필요 xp가 늘어나 9레벨은 가기 어려워졌고, 4단계 기물의 밸류가 높아져 7레벨에 밸류 높은 4단계 기물은 먼저 선점하는 것이 핵심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이즈리얼의 2번째 증강이 그 템포를 땡겨지게 만들어진 원인이지만 너프가 되어도 현재 템포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그래서 이것보다 더 빠른 템포의 운영방법이 나왔네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아를 찍고 이기기 너무 힘드네요. 템포가 너무 빠르고 왜 나빼고 다 사기치는 것만 갖고...
순간순간 판단이 너무 중요해져버렸네요.
이기기 어려워지긴 했어도 확실히 재미있어져서 너무 좋습니다.
패치전에는 리롤판이었는데.. 아니다.. 아크샨이랑 케일이 있긴했구나..
그래도 가렌, 트타, 티모, 에코 등등 다 리롤판이었는데 또 다른 느낌의 게임이 된 것 같아서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해당 글 참고하셔서 즐거운 게임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