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연 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이번 주제는 13.16 패치에 강력할 것 같은, 13.15 조커픽으로 나름 강력했던 덱 가렌 리롤 덱입니다.
시즌 초반에 트위스트페이트 전설을 통해 운영하였다면
현재 지크의 전령이 너프(13.13 패치 공속 너프)되고 지크의 전령을 두르는 빌드보다는
마스터 이 전설증강을 통한 빌드업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오늘 3번 정도 해봤는데 모두 1등을 찍어 소개해드리고자 가지고 왔습니다.
생각보다 운영법이 쉽고, 높은 승률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 경험을 토대로 정리한 내용이며,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터 이 운영으로 가렌 리롤 덱 운영하기
증강
1st 증강
첫 번째 증강은 준비운동을 무조건적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준비운동은 가렌이 아니더라도 쇼진이라든지 AD를 기반의 조합 등에도 좋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어 되도록이면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실버 증강이 나왔거나, 문제가 두 배 · 균열 이동 등의 특정 조합 증강이 나왔을 경우 준비운동을 넘겨도 괜찮습니다.
2nd 증강
두 번째 증강, 전투준비는 효율이 별로 좋지 않은 증강입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맞는 증강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골드, 아이템, 상징 증강 중에서 선택하시는 걸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모두 전투증강을 선택하기 때문에 2번째 증강도 전투증강을 찾아도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3rd 증강
세 번째 증강은 빨리빨리를 무조건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해당 증강만 선택해도 가렌 덱의 경우 2배 이상 강력해지는 걸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승패 운영방법
1 스테이지에서 대검, 지팡이, 곡궁, 망토 중에 3개 아이템이 나왔다?! 연승 운영
1 스테이지에서 아이템이 별로다?! 연패 운영
다른 것보다 가렌 덱은 다른 덱들에 비해 가렌의 피바라기, 구인수가 무조건적으로 중요합니다.
솔직히 1 스테이지 이후 가렌과 피바라기, 구인수가 얼추 나왔다면 연패를 하고 싶어도 솔직히 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그 이외에 템들도 엄청 중요하지 않으므로 연승을 통해 골드 운영하여 중후반에 리롤을 통해
가렌과 그 이외 기물을 3성을 찍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가렌 덱의 경우 3-2, 6 레벨부터는 조합만 갖춰진다면 연승이 가능한 조합입니다.
리롤과레벨업 타이밍
- 2-1 ~ 2-2 ▶ 4 레벨
- 2-5 ▶ 5 레벨
- 3-2 ~ 3-3 ▶ 6 레벨
- 4-1 ▶ 7 레벨
- 4-5 ~ 5-1 ▶ 8 레벨
- 8 레벨 이후 가렌 리롤 추천
- 다른 사람이 가렌을 가는 경우 7 레벨 이후 가렌 리롤 추천
혼자 가렌을 가는 경우 8 레벨을 찍은 후 리롤을 통해 가렌 3성을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사람도 간다?! 7 레벨에 리롤을 하여 가렌 3성을 찍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스터 이 가렌 리롤 빌드업
추천 빌드업 간단 설명
빌드업 선택은 가렌 유무와 현재 기물 상태입니다.
초반에 가렌이 안 나왔으면 초반에 강력한 사미라 빌드업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가렌이 나왔으면 3 데마시아 이후 상황에 맞고 제일 강력하게 빌드업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너지적으로 전쟁기계, 기원자, 요새 등이 있습니다.
요새의 경우 쉔이 나온 경우 아이오니아도 섞을 가능성이 생김으로 상황에 따라서 빌드업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이 해당 최종 빌드는
가렌을 활용한 6 전쟁기계 혹은 4 전쟁기계 + 고밸류 기물을 섞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6 전쟁기계 빌드업 설명
이전에 가렌리롤덱과 동일하게 운영해도 무방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아이템 빌드입니다. 이전에 지크의 전령을 넣어 맹목적인 원맨 캐리 덱이었으나, 요즘은 가렌 원캐리보다는 다리우스나 나서스, 아트록스 등 서브캐리를 같이 육성해서 부족한 파워를 챙기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징이 존재한다면 현 시즌에서 제일 강력한 하이머딩거와 같이 활용하며, 부족한 딜을 보충하는 것이 더 좋아 보입니다.
2 스테이지
가렌이 나왔다면 3 데마시아, 안 나왔다면 사미라 빌드업 추천드립니다.
3 스테이지
리롤덱을 제외한 모든 빌드는 3-2 전후로 6 레벨을 찍고 4 기계전쟁, 3 데마시아 정도를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렌의 경우 2성을 찍던 안 찍던 솔직히 쌔지 않기 때문에 억지로 6 레벨에 2성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크립턴(3-7)에 5연승 이상 가능할 경우 3-4 이후 7 레벨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스테이지
대체로 4-1, 4-2에 7 레벨을 찍고 가렌을 가는 적이 있으며, 7 레벨에 리롤을 통해 가렌을 선점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겹치는 사람이 없다면 7 레벨에 2성을 전부 붙이고 8 레벨 이후 리롤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갑자기 가렌이 잘 뜬다고 생각이 들면(뜨는 상점인 경우) 리롤을 쳐서 3성을 노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또는 총유닛의 개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아크샨, 타릭, 카르마 등의 3성이 많이 팔렸다고 판단이 들면 그때 리롤을 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반 스테이지
가렌 3성이 완성된 후 소나 스킬이 가렌이 맞을 수 있도록 앞라인을 빠르게 녹일 수 있도록 배치에 신경 써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크산테 유무를 확인하고 배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징을 통해 하이머딩거를 활용이 가능하다면, 다리우스와 동일선상에 써서 후방으로 빠르게 진입할 것인지, 가렌과 동일선상에 써서 빠르게 앞라인을 뚫을 것인지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골드네이트의 처형효과 때문에 한 개 이상 섞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템
무조건 가렌 피바라기, 구인수가 제일 중요하며, 상황에 따라서 수은 장식띠를 고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상황에 된다면 뒤집개를 통해 전쟁기계 상징을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2 서풍을 통해 상대를 디나이하는 플레이하는 걸 추천드리며, 가렌 단일 기물로 캐리가 가능은 하나 간혹 파워가 부족하다고 판단하거나 아이템이 많이 나오는 경우 아트록스, 다리우스, 나서스 등 아이템(피바라기, 거인의 결의, 무한의 대검 등)을 넣어 서브캐리(다리우스 3성 = 아트로스 2성 > 나서스 2성 순)를 노려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마무리
13.16 패치 이후 가렌의 엄청난 버프와 기존에 강력한 덱들의 너프를 통해
가렌 리롤이 엄청나게 강력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는 빠르게 꿀빨 수 있는 덱을 빠르게 배워서 또 꿀을 빨아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마스터 이 전설증강을 선택했을 때 다른 운영이 가능한지 정리할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해당 글 참고하셔서 즐거운 게임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