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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팁&후기/마블스냅

[게임소개&후기] 마블스톤! 오뚜기(3분)스톤! 마블스냅 소개&과금요소

by 케이윈 2022.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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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금연후 인생, 금후생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마블스냅이 정식출시되었습니다.

마블스냅을 기다려지고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제가 왜이리 기다렸나하면 이 아저씨가 게임을 만들었다고 해서 엄청 기대했었는데요.

이 아저씨가 누구냐하면 마블스냅 개발사 세컨드 디너 공동 설립자  '벤브로드(BB)' 입니다.

이 아저씨로 말씀드리자면 하스스톤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하버지

한때 가입자수 1억명을 넘기던 시절의 하스스톤 메인 디렉터, 하스스톤의 얼굴마담이었던 인물입니다.

18년에 신생 개발사에 입사하면서 22년 5월에 들고왔습니다.

심지어 IP는 마블

심지어 광고에는 이 아저씨

나름카드쳤던 카드쟁이들은 기대할수밖에 없는 신작입니다.

출처 : 세컨드 디너

이쯤에서 제가 기다렸던 이유는 접어들고 게임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마블스냅 소개

게임사 세컨드 디너에서 제작하는 마블 코믹스 IP을 활용한 수집형 카드 게임(Collectible Card Game; CCG)입니다.

(나무위키에는 TCG로 나와있는데 TCG는 트레이딩, 즉 거래가 기본이 되야하기 때문에 CCG로 말씀드립니다.)

이 게임의 제일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빠른 템포인데요. 타 TCG, CCG와 같은 선후공의 턴제방식이 아닌 양 플레이어가 동시에 턴을 진행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3~5분이면 한판이 끝나는 오뚜기 삼분요리같은 게임하실 수 있습니다.

매턴매턴 상대방과 가위바위보를 하는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게임방식

  • 12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하여 게임을 참가합니다.
  • 총 6턴을 진행하며, 필드의 구역 3곳 중 2곳이상 장악하면 승리 게임입니다.
  • 한 구역 내 카드들의 공격력에 해당하는 파워를 비교하여 높은 쪽이 그 구역을 장악합니다.
  • 만약 한 구역이 동점이고 각 플레이어가 두 구역을 하나씩 장악했다면 장악한 파워가 높은 쪽이 승리합니다.
  • 에너지가 존재하며, 에너지는 카드를 낼때 각 카드의 에너지만큼 소모됩니다.
  • 에너지는 1턴에 1개부터 턴마다 하나씩 최대치가 증가하며,
    해당 턴에 소모되지 않은 에너지는 다음턴에 이전되지 않습니다.
  • 매 턴마다 카드의 에너지, 효과, 배치를 통해  '앞서고 있는' 구역은 우위를 유지하고
    뒤쳐진 구역에서는 역전을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 최대 손패 매수는 7장이며, 7장인 상태에서 턴이 시작되면 카드를 뽑을 수 없습니다.

플레이요소 설명

구역 설명

구역은 우측 그림과 같이 총 3개로 존재하며, 각각의 구역은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시 좌측에 있는 구역말고는 턴이 진행됨에 따라 구역의 능력이 오픈됩니다.

 

능력은 소환조건/제약, 히어로 버프/디버프, 에너지 추가/변동 등 이외에 더 많은 능력의 필드가 존재하며, 
공개되지 않은 구역에는 조건없이 히어로소환이 가능합니다.

이 모든것은 전략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설명

  • 에너지 : 매턴 에너지이하 만큼 카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타 게임에서는 코스트, 마나 수정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워 : 구역을 장악을 위한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구역의 카드의 파워를 합산하여 자신과 상대플레이어의 합산수치가 구역에 표시됩니다. 타 게임에서는 공격력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능력 : 각 카드에는 능력이 존재하며, 없는 카드도 다수 존재합니다.(능력없음 생략)
    - 출현 : 카드를 낼때 조건이 맞으면 발동합니다. 타 게임의 소환시 발동, 전투의 함성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지속 : 말그대로 지속효과 입니다. 카드가 존재시 조건이 맞으면 발동합니다.
    - 버리기 : 버리기는 내 손패에서 파괴, 버려졌을때를 말합니다. 버려졌을때 특수효과를 발동하는 카드들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 이동 : 타 게임에 비해 제일 두드러지는 효과라고 생각듭니다. 특정조건하에 구역을 이동하는 능력입니다. 이동에 따른 특수능력이 존재하는 카드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게임에서 제일 중요하고 플레이시 고려해야하는 능력이라고 생각듭니다.
    - 파괴 : 
    구역에 소환된 카드를 제거, 파괴하는 능력입니다. 효과는 상대방 카드만이 아닌 내 카드도 파괴하는 효과도 존재합니다.

랭크 시스템

모든 게임은 랭킹 배틀로 진행되며, 시즌별 랭크상승보상과 패배시 랭크하락 이외에는 메리나/디메리트가 없습니다. 

랭크 시스템은 코스믹 큐브라는 승점으로 결정됩니다.

랭크 배틀시 스냅을 선언하여 코스믹 큐브를 2배로 만들 수 있으며, 이기면 코스믹 큐브를 얻고 지면 잃는 구조입니다.

6턴째 스냅없이 코스믹 큐브는 2배가 되며, 두 플레이어 모두 스냅을 선언할 경우 최대 8배까지 배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턴 탈출, 게임 포기 선언이 가능합니다.

확실하게 이기는 판은 스냅을, 지는 판은 탈출을 통해 랭크 점수를 관리하는 것이 고랭크를 달성하고 유지하는 핵심입니다.

 

과금요소, 무과금 가능 여부

현재 과금요소는 제가 봤을때 번들상품, 시즌패스, 외형이 있지만 구매하지 않아도 무과금으로 충분이 즐길 수 있으며,

만약 과금하실거면 번들상품정도?! 더 쓰고 싶다면 시즌패스까지 추천(스파이더맨덱을 짤경우 구매요망)드립니다.

시즌패스는 3주마다 바뀌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카드게임, 오토배틀러 등을 정말로 좋아하는 저로써는 취향저격게임이었습니다. 솔직히 하스스톤, 유희왕 마스터 듀얼, 슬레이 더 스파이어, 룬테라 등 다양한 게임을 했었고 특정게임은 정말 6~7년정도할정도로 많이했었는데요. 그런 게임들과 뒤쳐지지 않을정도로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벤 브로드 돌아왔구나! 환영해!

다음은 플레이팁, 덱짜는 방법, 재화활용법 등을 가져오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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